가르니시아 다이어트 효과,부작용, 복용법

가르니시아 다이어트 효과,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가르니시아란?

2.가르니시아 효과

3.가르니시아 부작용

4.가르니시아 복용법

5.가르니시아 다이어트 꿀팁

 

가르니시아란?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열매사진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식용 열대과일로 가르니시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라는 천연 식물 추출물입니다.체중 감량을 돕기 위해 사용되는 보조적인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을 받은 기능성 원료입니다.

 

 

가르니시아 효과

•식욕 억제-가르니시아 추출물에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욕 억제 효과는 그 주요 활성 성분인 하이드록시시트르산(Hydroxycitric Acid, HCA)에 기인합니다. 이로 인해 식사량을 줄이고 체중 감량을 도모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방 합성 억제– HCA는 지방 생합성 효소인 ATP 시트라트리아제를 억제합니다. 이 효소의 기능 억제로 인해 식사에서 섭취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대사 증진– HCA는 일부 연구에 따르면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체내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르니시아 부작용

•소화 불량 및 부작용-일부 사용자들에게서는 가르니시아 복용 후 복부팽만감,변비 또는 설사를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통, 어지러움, 구역질, 식욕 부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식품이기 때문에 섭취시 가르니시아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 체크가 필요합니다.

•간 손상 – 간 독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 되어 간 손상 사례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가르니시아 제품의 품질, 함유물, 복용량, 복용 기간 등과 관련된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간 질환 이력, 간 기능 이상 또는 민감한 간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그리고 가르니시아나 다른 식물 기반 보조제를 고려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르니시아 복용법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하는 HCA의 하루 섭취량은 750~2800mg입니다. HCA의 일일 섭취량이 명확히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은 500mg이상이 대부분이고 임상실험에서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밝힌 수치는 250mg이상 이였습니다.

 

7년차 헬스트레이너 소리트레이너가 알려주는 가르니시아 다이어트 꿀팁

가르니시아섭취시 잉여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합성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식사 전 후 30분에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HCA가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운동중 지구력 향상 및 피로를 느끼는 시간을 감소 시켜주기 때문에 운동전 섭취를 고려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르니시아 관련영상

https://youtu.be/4rExNZWqOUU?si=GC_0dLVZmyFYh2_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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