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경추베개 올바른 사용방법 및 부작용

현대인의 필수품 컴퓨터와 스마트폰 장시간 전방을 주시하면 등이 굽으면서 목이 앞으로 빠지면서 일명 거북목이 발생합니다. 주로 거북목 증후군이라고도 부릅니다. 오늘은 거북목을 교정해줄 수 있는 경추 배개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잘못사용에 대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북목 경추베개

 

 

거북목이란

거북목 경추베개

거북목증후군이라고 불릴정도로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로, 오랫동안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으로 허리와 등이 과도하게 굽어 전자기기를 응시하는 동안 자세가 변형되어 경추가 나빠지는 현상입니다.

거북목은 상체의 전반적인 근육과 뼈에 구조적인 영향을 미치고 장기적으로는 통증(목이나 등,허리까지)의 건강상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목주변근육의 스트레칭과 등과 허리가 굽어지지 않게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변형된 목근육을 편안하게 지탱해줄 수 있는 경추베개를 사용함으로써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북목을 교정해주는 경추베개 올바른 사용방법

경추 디스크 확인방법

목의 정상적인 상태는 경추의 C자 형태의 곡선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수면시 경추의 커브를 유지할 수 있는 베개를 경추베개라고 하는데 목에 정확히 놓고 자세가 변형이 일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목,머리,어깨를 함께 받쳐주어야 경추가 자연스럽게 베개에 안착이 되어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재도 중요한데 적당한 탄성을 가지고 있는 스펀지타입이나 메모리폼으로 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리털이나 솜으로 된 경추베개는 푹신함과 편안함을 주지만 푹신하면 경추의 자연스러운 커브를 유지하기 어려워집니다.

반대로 너무 딱딱한 편백나무나 좁쌀,목침과 같은 단단한 소재는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하지 않습니다.

 

 

 

 

경추베개 부작용

두통-경추베개의 높이가 중요한데 너무 높은 경추베개를 사용할 경우 잠자는동안 뇌로가는 혈류량이 부족해지며 두통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두통은 사라질 수 있고 두통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경추베개의 소재나 높이등을 다시 고려하여 교체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깨통증-경추베개를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어깨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하게 높거나 너무 낮은 베개를 선택하게되면 더 어깨가 긴장되어 통증이 유발할 수 있으니 사용중 이러한 불편감이 있다면 본인의 맞는 높이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호흡-경추베개를 사용하다가 목과 경부에 압력으로인해 숨을 쉬는것이 불편해 질 수 있습니다. 특히 코골이를 하거나 비염처럼 수면중에 숨쉬는것이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림증상-두통과는 다르게 팔이 저리는 현상일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잠자는동안 움직이며 경추베개에 목이 편안하게 들어가서 교정이 되어야 하는데 자세를 움직이게 되면서 경추베개의 커브에서 벗어나면 오히려 목의 커브에 악영향을 미칠 수 도 있습니다. 팔 저림이 지속된다면 목의 구조적 변화로 인한 신경눌림 현상으로 팔이 저려지는 현상이기 때문에 이때는 베개를 바로 교체하세요

담걸림-경추베개를 처음 사용하거나 잠잘때 몸이 특정자세에서 경직될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몸의 경직이 생기지 않게 조금더 부드러운 소재의 경추베개를 사용해보세요

 

 

 

좋은 베개 고르는 방법 바로가기

 

 

따라서, 거북목을 교해 준다는 경추베개를 사용할 때는 개개인의 몸상태에 맞춰서 높이과 소재,그리고 형태까지 잘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경추베개를 본인에 상태에 맞게 바꾸어 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추베개로 인해 오히려 상태가 더욱 악화된다면 의사나 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한 후 경추베개를 사용하세요.

 

 

거북목 교정을 위한 경추 베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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