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이 아프다면 ‘이것’ 꼭 섭취하세요! 콘드로이친 효능,부작용

8년차 재활가능한 소리쌤의 ‘다알려줘서 미안해’ 건강&운동 블로그 입니다.

근육은 운동을 하면서 올바르게 잘 트레이닝 한다면 근육을 성장 시켜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반면 인체의 관절은 ‘소모품’입니다. 계속 사용하게 되면 조금씩 닿아지며 염증이 생기면 통증이 발생하고 관절이 악화되는 관절염이 발생하기 합니다.

소모품인 관절을 좋아지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이것’ 콘드로이친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실패하지 않는 콘드로이친 선택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 입니다.

연골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탄력과 무게를 버틸 수 있는 강도를 유지하며 관절에 충격을 흡수하여 관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관절 보호 및 유연성 증진-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주 성분으로 관절의 충격을 완화하고 마찰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관절이 보호되며 유연성이 향상되 일상 생활에서 관절 움직임이 원활해집니다.

연골 손상 예방 및 회복-콘드로이친은 연골 조직을 유지하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부상이나 연령에 따른 연골 손상을 예방해주고 손상이 발생한 경우라도 빠르게 회복시켜주어 관절의 기능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감소-콘드로이친은 퇴행성 질환으로 일어나는 관절염의 예방을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관절염 같은 질병 발생 가능성도 감소시켜 줄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부작용

소화 문제-영양제로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콘드로이친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관이 예민한 사람들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 보다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 상태-혈액 응고 장애,알레르기, 만성 질환을 가진 사람이라면 특히 주의하여 의료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를 고려하는 것이 졸습니다.

 

 

콘드로이친 영양제 선택 시 고려사항

콘드로이친 함량-콘드로이친 하루 권장량은 800~1200mg정도로 권장됩니다. 콘드로이친의 함량이 충분한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섭취하면 효과적인 성분-콘드로이친과 함께 클루코사민,히알루론산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더욱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복용 용이성-캡슐,파우더등의 여러가지 형태가 있는데 본인이 섭취하기 편한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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