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민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글루타민은 주로 근육조직과 뇌에서 발견되는데 운동선수나 운동을 많이하는 헬스중에 인기있는 보충제로 사용되지요.

또는 소화기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인체에서  중요한 아미노산 중 하나인 글루타민에 대해서 알아보고 글루타민의 효능 및 부작용과 복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민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글루타민 효능

근성장 및 회복-글루타민은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도와줍니다. 운동을 하고 나서 근육에 쌓인 피로를 절감시켜주고 근육 조직을 보호하며 이로인해 더 효과적인 운동의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소화 촉진-글루타민은 소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영양분 흡수를 담당하는 소장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 효소를 활성화 시킴으로써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면역력 강화-글루타민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켜주고 감염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감기와 코로나 같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글루타민은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뇌에서 분비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수치를 낮춰주고 신경 전달물질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염증 감소-글루타민은 몸의 염증수치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어 만성 염증 질환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글루타민은 섭취시 안전하고 안정성 때문에 부담없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보충제 중에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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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루타민 부작용

소화불량-위장 예민하거나 소화능력이 떨어지시는 분들이 글루타민을 섭취할 때 복부 불쾌감,설사,구토 등에 증상을 나타낼 수 있으나 양조절을 통해 소화 문제를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일부 사람들에게서는 글루타민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알러진이 다양한 만큼 발진,가려움,발작증세등이 보이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부전증-과도하게 글루타민을 섭취하게 되면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민 복용법

글루타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5g~10g정도 이지만

운동선수나 활동량이 많은 사람 기준으로는 더 많은 글루타민이 필요할 수 있어 10g이상 늘려나갈 수도 있습니다.

글루타민 섭취시기는 비필수 아미노산이기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글루타민은 보통 가루 형태에 무색 무취로 되어 있어

물에 타서 섭취도 가능하지만 물에 잘 녹지 않는 성질이 있고 따듯한 물에 녹이게 되면 효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알약캡슐에 담아 섭취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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