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떨림 2주 이상 지속되면 이 질환 의심해보아야 해요

8년차 재활가능한 소리쌤의 ‘다알려줘서 미안해’ sorryblog 입니다.

보통 체내 마그네슘 부족으로 눈떨림 현상이 생겨 영양제로 마그네슘을 챙겨 드시게 되면 증상이 사라지는데요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섭취 중인데도 불구하고 눈꺼풀 떨림이 2주 이상 지속되면 이 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오늘은 눈꺼풀 떨림 원인 질환 및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꺼풀 떨림 원인

눈꺼풀 떨림

스트레스와 피로-눈꺼풀 떨림 현상을 우리가 일생 중에 한번은 경험해 볼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특히 수면 부족이나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스트레스는 눈꺼풀 떨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양 부족-앞서 말씀드린 체내 마그네슘 부족은 근육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이 원인으로 눈꺼풀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부족증상 결핍되면 심각한 문제가 생긴다?!

안면신경질환-중추신경계통 질환이 원인인 경우에는 뇌와 관련하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눈꺼풀 떨림 예방법

 

영양 균형-영양소의 균형은 신체 기능을 정상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마그네슘 부족은 근육 기능 뿐만 아니라 신경이 계속 긴장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눈꺼풀 떨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마그네슘 섭취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줄이기-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흥분시켜 신경의 과도한 흥분을 유도하기 때문에 카페인과 음주,흡연을 줄이는 것이 눈꺼풀 떨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평소에 안면 근육 운동이나 눈 주변을 마사지함으로써 눈떨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눈검진-특히 뇌신경과 같은 뇌졸증,다발성경화증,안면신경질환에 의한 눈떨림이라면 다른 질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는 만큼 정기적인 눈검진을 받는 것이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눈꺼풀 떨림 치료 방법

영양 부족이거나 생활습관으로 인한 눈꺼풀 떨림 증상은 영양을 균형있게 하고 생활습관을 바르게 한다면 빠르게 호전될 수 있는 치료 방법이지만

안구 자체의 문제나 뇌신경과 관련된 안면신경질환이라면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 후 약물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5초만에 끝나는 안검하수 자가진단 방법-졸린눈,처진눈 원인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