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그릭 요거트 효능 및 하루 권장량

요거트는 정말 많이 먹는 유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달달한 맛이 나는 요거트와 요구르트는 설탕이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좋거나 건강식품이라고 말하기엔 어렵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설탕이 첨가 되어 있지 않고 좋은 영양소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그릭요거트 효능과 하루 권장량 및 부작용은 없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릭요거트

그릭 요거트(Greek Yogurt)란?

그릭 요거트는 지중해 지역에서 만들어 먹는 방식의 요거트라고 하여 그릭 요거트라고 부릅니다. 일반 요거트와 다른점은 요거트를 만드는 방법에서 차이가 납니다.

일반 플레인 요거트를 만들때 우유에 유산균을 바로 넣어 발효시켜 만들게 됩니다.

그릭 요거트는 우유를 발효시킨 후 유청을 걸러내어 일반 요거트보다 질감이 더 꾸덕하고 신맛이 나며 더 많은 유익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효능

면역력 증진-프로 바이오틱스는 몸속 장내 유익균 역활을 합니다. 이 유익균은 몸의 염증 수치를 줄여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요거트,김치,된장과 같은 발효된 식품을 통해 이 유익균을 섭취가 가능한데요,꾸준히 유익균을 섭취하면 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면역력도 높여주어 외부에서 오는 감염질환이나 질병을 막아줄 수 있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뼈 강화-그릭 요거트에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칼슙을 뼈와 치아, 근육의 수축에 필요한 필수적인 영양소인데요. 영양학자들에게서는 골다공증을 예방해 줄수 있는 칼슘이 풍부한 그릭 요거트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단백질 함유-단백질은 3대 수 영양소인 만큼 단백질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이 손상된 근육의 회복을 돕고 면역력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릭 요거트에는 플레인 요거트보다 2배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그릭 요거트를 통해 단백질 섭취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 개선-프로바이오틱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발효한 유제품을 많이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콜레스테롤 수치의 감소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그릭 요거트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은 식사 대용이나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요거트에 비에 탄수화물이나 당,나트륨등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릭 요거트에 단백질이 분해될 때 생기는 아미노산중 하나가 식욕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릭 요거트 하루 권장량

그릭 요거트는 많이 먹어도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지만 권장되는 양은 한번에 드실때 약 100g정도 이며 한번에 많은 양을 먹는것보다는 하루 식사시나 간식으로 포함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 부작용

알레르기-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세요. 그릭 요거트를 섭취 후 목이 간지럽거나 발진 및 기침, 재채기 등의 알레르기 증상을 보인다면 즉시 먹는 것을 멈추고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당불내증-그릭 요거트가 다른 요거트에 비해서는 유당 함량이 낮지만 우유를 소화,흡수 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유당불내증이라고 하는데 섭취 후 복부 팽만감이나 소화불량,설사 및 소화 장애가 생긴다면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좋고 양을 조절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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