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숄더 어깨통증 주범 오훼완근 통증 원인 및 스트레칭 방법

팔근육 깊숙한 부위에 자리하고 있는 오훼완근(coracobrachialis)은 팔을 움직일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견갑골을 앞으로 향하게 해서 라운드숄더와 어깨통증도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오훼완근에 대해서 알아보고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 및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훼완근

 

오훼완근(coracobrachialis)

오훼완근

기시점(origin)

오훼돌기

정지점(insertion)

상완골(윗팔뼈) 중앙 내측

 

 

 

오훼완근 기능

어깨관절의 굴곡 및 내전 및 관절 안정화

 

 

 

오훼완근 통증 원인

과사용-오훼완근은 팔을 굽히는 동작이나 팔을 뒤로 들어 올리는 동작을 수행하게 되는데 이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근육의 피로와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아기를 뒤로 업고 있는 자세나 무거운 물체를 들거나 밀때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자세-좋지 않은 자세나 몸의 불균형으로 인해 오훼완근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부상-오훼완근 근육 부위에 직접적인 부상을 입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중에 발생할 수도 있고 낙상과 충격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스트레스와 긴장은 근육의 경직을 유도하고 이로인해 근육에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신경압박-어깨관절과 팔 주변에는 큰 신경들이 많이 지나가는데 신경 구조에 압박이 가해지면 오훼완근 근육 주변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훼완근 스트레칭 방법

팔 끌어당기기-오른손을 뒤로 향하게 하고 오른쪽 팔을 오른쪽 옆에 붙입니다.

왼손으로 오른손 손목을 잡아주고 팔을 천천히 몸쪽으로 끌어 당기세요

스트레칭 자세를 15~30초 유지합니다. 편안하게 호흡을 유도해 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오른손을 스트레칭 하고 왼손으로도 동일하게 반복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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