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근막통증증후군 치료기간,방법 스트레칭

근막통증증후군이란 말 그대로 근육을 둘러 싸고 있는 막을 말하는데 MPS라 부릅니다. 쉽게 말하면 근육통 또는 담이 라고 얘기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만성 근막통증증후군 이라면 통증과 더불어 근육경련,압통,경직,자율신경계 이상을 초래할 수도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오늘은 통증유발점이라 말하는 근육이 과민반응을 보이는 근막통증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고 근막통증증후군 치료기간 및 방법과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

가장 흔한 근골격계 질환중에 하나이지만 머리와 목, 어깨관절부위,허리 같은 부분에 빈번하게 발생하고 진단은 애매한 통증이 근막통증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매일 많이 움직이고 힘들게 일하는 사람들 보다는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직장인이나 움직이지 않다가 갑자기 격렬하게 몸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치료기간

급성기에는 2주~6주정도 통증이 지속되는데 증상이 가볍다면 몸을 쉬게 만들어주시거나 가벼운 마사지가 좋고 몸에 열을 주는 온열치료를 일주일 정도 시행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 만성이 되면 만성기는 3개월~6개월까지 통증이 지속되고 이렇게 되면 더욱 자세와 꾸준한 스트레칭만이 예방과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치료방법

약물치료-소염진통제를 복용하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지점에 주사치료를 시행합니다.

물리치료-근막통증중후군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치료방법이며 근육을 이완시키고 근막 조직을 느슨하게 해줍니다. 전기 자극,도수치료,마사지,열 치료와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트리거 포인트 마사지-이 마사지는 통증이 유발되는 지점을 직접 압박하여 근막통증증후군을 치료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근육 내에 경직도를 완화 시켜주고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스트레칭

트리거 포인트(통증유발점)스트레칭-머리와 목, 어깨관절부위,허리 같은 부분에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상지와 목 이완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두 손을 머리 뒤로 두고 머리를 앞으로 꺾어 트리거 포인트를 찾아 15~30초 동안 누르고 유지합니다.

스트레칭 밴드를 활요한 스트레칭-어깨 너비로 발을 벌리고 한 손으로 밴드를 잡고 팔을 위로 들어 올립니다. 가슴과 어깨 근막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15초~30초 동안 유지 후 반대쪽 팔도 반복해 줍니다.

7년차 헬스트레이너 소리쌤이 추천하는 근막통증증후군 스트레칭 밴드 사러가기 ↓↓↓↓

스트레칭은 근막통증증후군을 관리하는 중요한 방법중 하나이지만 정확한 방법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스트레칭을 시작하기 전에 운동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정한 스트레칭 방법을 익히고 과도한 스트레칭으로 인한 부상을 방지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수행하시면 근막통증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년차 헬스트레이너 소리쌤 다른 블로그 글 둘러보기


테니스엘보 팔꿈치 통증(외측상과염) 자가진단,운동방법

족저근막염 발바닥 가운데 통증 초기증상 자가치료 스트레칭

승모근 뭉침 통증 스트레칭으로 없애기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