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마름 목감기 기침 증세 인후염 빨리 낫는법

인후염이란 인후와 후두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여 인후두염 이라고 합니다. 흔하게 목감기라고 부릅니다.

인후염이 발생하면 처음에는 목마름 현상이나 기침 증세를 보이다가 심해지면 고열,두통,가래,식욕 부진의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어요. 입에서는 냄새가 나고 혀에 설태가 끼는 등 염증이 번지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가 필요합니다.

인후염

인후염 원인

인후염은 바이러스 감염이나 세균 등에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질환입니다.

급성 인후염인 경우에는 초기에 목이 마르고 따가우며 열이 나면서 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 발생해요. 기침,가래,식욕 저하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성 인후염인 경우에는 목이 마르고 아프면서 목이 간질 거려요. 만성 피로에 시달리며 증세가 심해지면 쉰 목소리가 나오고 목소리가 작아지는 특징을 보입니다.

 

인후염 치료 방법

1.피로하지 않게 숙면을 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기

미지근한 물로 입안을 항상 건조하지 않게 헹궈주고 목이 마르지 않게 물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진통제 투여

세균 감염이 원인이라면 항생제를 투약 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열이 나고 목 통증이 심하다면 해열제를 사용하며 인후두 역류 질환이 동반될 경우에는 위산이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산억제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3.자연 치유

대개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좋아지고 컨디션이 회복되면 자연 치유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약한 노령층이나 환자 같은 경우에는 합병증(급성중이염, 부비강염, 기관지염, 비염)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인후염 빨리 낫는법

목감기는 일상적인 질환이지만 생활 습관을 신경 쓴다면 빠르게 호전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다음과 같은 습관들을 실천하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1.따듯한 물 조금씩 자주 나눠 마시기

인후와 후두가 항상 촉촉하게 유지되어야 점액이 잘 분비되고 점막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향상됩니다.

2.실내 적정 습도 유지하기

날씨가 추울수록 난방과 히터 사용이 높아 지면서 실내 공기 환경이 매우 건조해 질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잘 활용하여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실내 습도를 40~50%로 유지해 주세요.

3.구강 위생

바이러스에 의해서도 발생되지만 세균에 의해서도 발생 되는것이 인후염이기 때문에 구강의 위생을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인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강 청결제로 목과 입을 자주 헹궈 주고, 식후 양치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4.목 보호하기

외출시 찬 공기에 목 부분이 노출 되지 않게 스카프나 목도리를 활용하여 목을 따듯하게 보호해 주세요.

5.휴식

과도한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게 안정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블로그글 둘러보기

뒷골땡김 원인 대표적인 원인 3가지 및 해결방법

입병 총정리! 구순염 빨리 낫는 법 헤르페스와 차이

기침 가래 , 감기 예방 돕는 생강차 효능 및 부작용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5 / 5. 투표수: 5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