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발목이 아파요 전경골근 통증 원인 및 스트레칭 방법

많이 걷거나 뛰었을때,운전을 하고 나서 등등 발등과 발목이 아프시다면 전경골근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전경골근의 통증은 무릎 아래부터 시작하여 발목의 앞쪽 또는 발바닥까지 통증이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전경골근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경골근의 통증 원인 및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경골근 통증 원인 및 스트레칭 방법

 

전경골근(Tibialis anterior)

전경골근

기시점(origin)

정강이뼈 외측

정지점(insertion)

중족골 저부

쐐기뼈

 

 

 

전경골근 기능

족관절 배측굴곡,내번

 

 

 

전경골근 통증 원인

 

과도한 사용-전경골근은 발목을 들어올리거나 발을 내리는 역할을 하는데 이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러닝이라 줄넘기 같은 동작이나 갑작스럽게 활동이 증가된 경우 근육의 피로와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자세-발에 맞지 않는 신발이나 바르게 서있는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면 전경골근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평발을 가진 사람들은 발목근육의 하나인 전경골근에 더 큰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염증-전경골근 주변에 힘줄이나 인대에 염증이 발생하면 근육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 압박-발목 근처의 신경 구조가 압박이 가해지면 전경골근 근육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경골근 스트레칭

발을 의자나 선반 위에 올려 높고 발을 올린 상태에서 발 끝은 천천히 몸쪽으로 당기세요 전경골근이 스트레칭 되는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전경골근 스트레칭은 발목 주변 근육의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발목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동안 불편하거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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