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만되면 기침을 해요 OO 이것 확인하세요!

역대급 추위를 거듭하는 겨울이네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도 심하고 감기와 독감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밤만되면 기침이 나와서 숙면도 취하지 못하시고 컨디션이 안좋아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밤만되면 기침이 나오는 증상은 약을 처방 받아도 쉽게 좋아지지 않는데요 어떻게 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이되면 기침

밤만되면 기침을 하는 원인

자세-우리 보통 활동하는 낮시간에는 몸이 수직을 이루게 되지만 밤이 되면 수면에 들기 위해 몸이 수평을 이루게 되고 많은 양의 혈액이 머리에 공급되면서 코막힘의 원인이 됩니다. 코막힘으로 인해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목이 건조해지고 반응으로 기침이 늘어나게 되는것입니다.

콧물-목 자체의 문제로도 기침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콧물로 인해 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콧물은 코에서 발생하여 목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목이 간질간질해지며 기침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침 행위는 목으로 넘어가는 콧물을 기침으로 미리 예방하기 위한 몸의 방어기전 행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을 자는 동안 이러한 행동을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반사작용으로 기침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위 건강-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위액이 식도로 넘어와서 식도에 손상을 유발하는 질환인데요 심한 경우 위 괄약근이 약화되어 위산 및 음식물이 역류하여 발작성 기침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특히 식사 후 바로 눕게되면 역류성 식도염 발생률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위액이 식도로 넘어오면서 기침 증상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평소에 산성이 강한 음식이나 탄산음료를 즐겨 드시는 분이라면 위액이 식도로 넘어오거나 위 괄약근이 약해져 자주 기침을 유발할 수있습니다.

카페인-카페인은 숙면을 방해하고 목을 자극하기 때문에 밤만되면 기침을 하는데 평소에 커피를 많이 섭취한다면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예방 방법

밤이되면 기침을 해요

따듯한 음료-기침을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찬 음료는 줄이고 따듯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도라지나 배는 기침,가래를 없애주고 목에 효과가 좋습니다.특히 도라지청은 목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온-밤이되면 목 주변을 따듯하게 해주면 전체적인 체온이 오르고 목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겨울철에는 건조함으로 인해 코와 목이 건조해지면서 기침이 잦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와 목에 충분한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습기를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기침 가래 , 감기 예방 돕는 생강차 효능 및 부작용

목마름 목감기 기침 증세 인후염 빨리 낫는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4.6 / 5. 투표수: 5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