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알라닌 따끔 부작용,효과,복용법

베타알라닌이란 일반적으로는 잘 모를 수 있는 영양제로 운동하는 헬스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는 보충제입니다.
운동중 피로를 줄여주고 운동능력은 높이는 운동에 도움이되는 부스터로 유명합니다. 베타알라닌을 먹으면 탈모가 생기는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베타알라닌의 효과,부작용,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타알라닌 부작용 효과 복용법

 

 

베타알라닌이란?

베타알라닌은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합성이 가능합니다. 베타알라닌은 다른 화학 물질과 작용하여 근육에 반응하는 카르노신이라는 물질을 생성합니다. 카르노신은 고강도 격렬한 운동 중에 근육의 산성 수준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카르노신이 근육에 충분하다면 고강도 운동중에 피로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베타알라닌 효과

지구력 증가-시간이 길어지는 지구력성 운동이나 운동중에 힘들고 긴 시간을 버틸 수 있게 도와줍니다.카르노신이 운동중 근육에서 발생하는  PH 환경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근지구력이 생겨 더 오랜 시간 더 힘든 운동을 견딜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근육 피로 지연 -근육 산성화를 막아줌으로써 결과적으로 더 많은 반복과 더 많이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고 빠르게 근육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줍니다.

근성장-저항운동을 할때 고강도를 할 수있게 유지해줌으로써 근육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프리 워크 아웃-운동 전 근육이 바로 운동할 수 있는 준비 상태를 만들어 운동을 시작하자마자 가장 빠르게 근육을 잘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베타알라닌 부작용

따가움,발진-베타알라닌을 복용하면 피부가 얇은 곳(얼굴,입술)이 따끔거리거나 가려운 피부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타알라닌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이며 가려움이 심한 경우 의사와 상담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소화불량-일부 사람들에게 소화불량,복부팽만등 소화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복부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 및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니 적절한 복용량을 준수하는것이 좋습니다.

심부전-베타알라닌을 고용량으로 오랫동안 복용하면 심부전 위험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권장량을 복용하고 기존에 심장과 관련된 질환이 있으시면 의사와 상담하여 복용합니다.

 

 

 

베타알라닌 복용법

일반적으로 베타알라닌을 처음 복용하시는 분들의 복용량은 하루에 3g~6g정도 입니다. 처음에는 권장 복용량의 절반인 1.5g정도로 시작하고 몸의 반응을 살펴보면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필수 아미노산의 하나이므로 다른 음식물과 식사와 복용하면 흡수율에서 밀리기 때문에 운동전 공복에 섭취시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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