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로 힘들다면? 똥 잘 싸는 법 관장약 추천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반복적인 다이어트로 인해 변비가 생기거나 복부팽만, 장 트러블과 같이 숙변이 발생하면 똥이 잘 배출되지 않는 증상을 겪게 되는데요. 하루 이틀 정도 화장실을 못가는 것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기간이 길어지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똥이 나오지 않으면 응급처치로 관장약을 사용해 볼 수가 있지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빠른 시간 내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

변비가 생기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배변의 장애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똥이 잘 나오지 않고 몸 속에 오랜시간 머물게 되면 장에 가스가 차고 심하면 복통을 유발하며 열감과 피부트러블까지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빠르게 배출하는것이 좋은데 변기에 앉더라도 똥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고 이를 변비라고 합니다.

 

휴지

관장약 사용법

약국에 가서 관장약을 달라고하면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변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을 때 사용하는 직접 항문에 넣는 좌약 또는 변비약이 있습니다.

관장약의 주성분은 글리세린이라는 성분인데 딱딱하게 굳어있는 변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를 통해 배변활동을 유도하고 딱딱했던 똥이 항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문을 통해 직접 삽입하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더라도 설명서에 맞게 올바른 방법으로 주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입 후 잠시 기다렸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 안에서 신호가 올텐데 즉시 화장실로 가는 것 보다는 신호를 참았다가 5분정도 시간이 지난 후 배출 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똥 잘 싸는 법 관장약 추천 바로가기

 

 

관장약 부작용 주의사항

항문을 통해 직접 삽입하는 관장약은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한데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바르게 읽고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는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관장약을 사용할 경우 피부 발진과,복통이 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부작용 없이 주입 후 5분 후에는 복부에 신호가 오면서 원할하게 똥을 잘 쌀 수 있게 됩니다. 약국에서 관장약을 구매하실 때 알러지가 있거나 특이체질인 경우 약사에게 질환을 잘 설명하고 난 후 사용을 해도 되는지 여부를 체크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참고글

운동 후 극심한 근육통 푸는법 및 예방법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기초대사량 늘리기 방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