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

많은 분들이 체중조절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본인의 하루 권장 칼로리를 계산하여 드신다면 살이 찌지 않게 예방할 수 있고 내 몸에 필요한 열량을 계산할 수 있다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까지 가능한데요.

오늘은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란?

칼로리는 라틴어의 “열”을 의마하는 단어 “calor” 에서 유래했습니다. 즉, 에너지 단위로 온도다 다른 물체 사이에 전해지는 에너지 양을 뜻합니다.

즉 물질의 온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열의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의 단위는 mcal(1/1000cal),cal,kcal(1000cal)을 쓰고 영약학에서는 cal을 사용합니다.

인체의 지방 조직은 87%가 지질로 이루어져 있고 1kg의 지방 조직에서 870g의 순수한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지방 1kg을 없애려면 7800kcal를 소모해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칼로리 계산법으로 단순히 계산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나에게 넘치는 열량으로 오해할 수 도 있어서 남녀의 차이, 비만의 정도 활동지수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잘 고려해야 합니다.

오늘은 내 몸이 필요한 열량을 찾아보기 위해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를 사용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

 

권장칼로리=표준체중  x 활동지수

1)나의 표준 체중 구하기

(나의 키(cm)-100)x0.9

2)활동지수

생활반경이 작고 평상시 거의 움직이지 않고 앉아서 생활하거나 정적으로 시간을 보낸다 (25)

학교나 회사 같은 곳에서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생활반경과 활동량이 보통이다(30~35)

육체 노동을 하거나 신체 활동이 많다(40)

 

 

사이트를 이용한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

일일 권장 칼로리 섭취량 계산기

 

칼로리 계산시 고려해야 할 사항

1.근육량

근육량이 많다면 그만큼 기초대사량(생물체가 생명

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도 많아지기 때문에 소비하는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또는 마른비만이신분들은 근육량은 현저히 낮고 지방이 높기 때문에 계산기를 사용하여 섭취를 해도 살이 찌기 쉽습니다.

2.남녀의 차이

남자는 여자보다 0.5배에서 1배까지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많습니다. 남녀 구분이 없는 권장 칼로리 계산법으로는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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