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효능 부작용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테아닌은 녹차,홍차등에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섭취시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뇌파인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켜주어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테아닌 효능 및 부작용

 

테아닌이란?

테아닌은 녹차,홍차등에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섭취시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뇌파인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켜주어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필요해요

1.스트레스로 인해 긴장이 많은 편

2.과도한 업무스트레스로 긴장이 쌓인 사람

3.나이가 들수록 스트레스로 인해 긴장

4.수면의 질이 나쁘거나 심신의 안정이 필요한 사람

 

 

 

 

테아닌 효능

스트레스 완화안정감을 주는 뇌의 알파파 웨이브를 증가시켜주어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상태로 머무를 수 있게 해주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높은 수치를 낮춰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뇌의  GABA라고하는 물질의 수준을 높여주어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를 줍니다.

수면의 질 개선-테아닌은 수면을 질을 향상시켜줍니다. 불안,우울 등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테아닌을 섭취하게 하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편안한 수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학습능력 향상-뇌기능을 최적하 시켜주어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기억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테아닌 부작용

카페인-테아닌은 녹차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카페인과 함께 효과를 더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오히려 심장 두근거림,불안감,두통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테아닌을 섭취한다면 카페인을 제한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알레르기-일부사람들에게서 테아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 알레르기는 가지고 있다면 가려움증,피부 발진,입안이 붓거나 부종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테아닌을 처음 사용할때는 알레르기 반응을 대비하여 작은 양부터 시작하세요

 

수면 부작용-테아닌은 일반적으로는 수면의 질을 개선시켜주어 도움을 주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테아닌을 섭취후 오히려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적절한 용량을 찾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소화불량-일부사람들에게서는 테아닌을 사용하고 소화불량,복부팽만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산으로는 소화불량,복부팽만,복부불쾌감,구토,설사 등이 유발할 수 있으니 테아닌을 사용하실 때는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아닌 섭취방법

일반적으로 테아닌은 하루에 200~400G정도를 섭취하는것이 권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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