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뒷쪽이 아파요 대원근 통증 스트레칭 방법

어깨 뒷쪽이 아플때 다양하고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그중에 하나인 대원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근육은 어깨 부위에 위치하고 있고 다른 근육들과 협응하여 팔을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는 근육입니다. 대원근의 위치,기능,통증 원인과 통증이 발생했을때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원근

대원근

대원근

기시점(origin)

날개뼈 하각

정지점(insertion)

윗팔뼈(상완골) 내측부분

 

대원근 기능

어깨관절의 신전(어깨관절을 뒤로 펴냄),내전(모음),내회전(안쪽으로 돌림)

 

 

대원근 통증 원인

근육 부상대원근 근육이 과도한 활동이나 부상으로 인해 손상을 입을 경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상은 흔히 스포츠 또는 낙상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염증-근육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게되면 부담이 생기면서 근육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세-평소에 등을 구부리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거나 앞쪽을 계속 주시하는 운전이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자세나 몸의 불균형이 생기면 근육이 경직되거나 약해질 수 있는데 잘못된 자세로 인해 근육과 인대에 부담을 주어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만성적 사용-근육을 계속 사용하거나 긴 시간동안 사용되는 경우 특히 특정 스포츠, 또는 반복적인 동작이나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 압박-어깨 주변에 신경 구조에 압박이 가해지면 날개뼈 근처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원근 스트레칭

오른쪽 팔을 왼쪽 팔 겨드랑이쪽으로 보내고 아래로 왼쪽 팔은 오른쪽 팔을 고정하여 가슴쪽으로 당겨줍니다.

오른쪽 팔을 사용하여 왼쪽 어깨 뒷면을 향하게 하고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팔로 고정하여 당겨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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