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초기증상 원인 (커피,치료방법,회복기간)

이석증은 말 그대로 전정기관에 위치한 몸의 균형을 감지하는 돌(이석)이 제자리에서 이탈하여 세반 고리관으로 들어가는 질환을 말합니다.

신체의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전정기관에 이석이 떨어지면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이석증 커피가 안좋은 이유등 치료방법 및 회복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

이석증 원인

비타민D부족-비타민D가 부족하고 골밀도가 낮을 수록 이석증 유병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서울대 신경과 교수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실험군 혈중 비타민D 농도가 20NG/ML 이하로 낮은 348명을 1년동안 비타민 D 400IU와 칼슘 500mg을 매일 2회 섭취하도록 했고 대조군은 일반적 치료를 하며 경과를 관찰한 결과 비타민 D를 보충했을 때 이석증 재발 빈도가 약 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외상-원인은 매우 다양하나 교통 사고와 같은 머리에 외상이 발생하는발병합니다.

귀 질환-난청,전정신경염과 같은 귀 잘환이 있은 후에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성호르몬 변화-여성분들은 갱년기와 임신과 같은 여성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면서도 발생합니다.

스트레스-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 저하로 바이러스 감염,혈액순환장애 같은 경우가 발생한다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석증 초기증상

1.가만히 있어도 어질어질한 느낌이 있다.

2.누웠다가 일어날 때 가장 어지럽다.

3.주위가 빙빙 돌면서 구토감이 든다.

4.수시로 이유없이 어지럽다.

 

 

이석증 치료방법

이석증이라는 질병은 간단하게 물리적으로 반고리관에 들어간 이석을 다시 원래 자리로 되돌려주면 됩니다.

치료의 첫 단계에서는 이석이 어느 부분의 반고리관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반고리관은 오른쪽과 왼쪽 각각 존재하고 3개의 전반고리관,후반고리관,수평 반고리관이 있습니다.

반고리관에서 돌아 다니는 경우가 있고 좀 더 큰 이석이 반고리관에 붙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 어느부 분에 이석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석 교정술을 시행합니다.

음식의 경우 음주시 아주 소량으로도 이석증의 평형기능 이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고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에도 평형기능 회복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석증 회복기간

대부분 이석증은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지만 개인마다 회복 기간에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적 치유에 의존하는 것보다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진단 후 적절한 빠른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블로그글 둘러보기

스트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효능 부작용

 

`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