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틴(Creatine)보충제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헬스트레이너 7년차 소리쌤이 운동과 관련된 건강 정보를 알려드리는 sorry blog입니다.
오늘은 크레아틴(Creatine)에 대해 설명드리고 크레아틴(Creatine) 효능 및 부작용
크레아틴(Creatine) 섭취방법 및 꿀팁과 크레아틴(Creatine) 관련 영상 까지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레아틴(Creatine)이란?

Creatine neutral

•크레아틴은 아미노산의 유사물질로 근육내에 크레아틴인산 형태로 있다가 ADP를 ATP로 전환시켜 크레아틴으로 전환됩니다.

•운동시 퍼포먼스 능력 향상과 근육성장을 위해 섭취시 근육에서 에너지를 만들어 힘을 낼 수 있게 해주고 계속적으로 운동을 더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크레아틴 보충제는 체내 크레아틴 농도를 높여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일반적으로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 형태로 사용되는데 크레아틴과 물 분자를 결합한 형태로 크레아틴의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크레아틴(Creatine)효능

근육성장-크레아틴은 근육속에 수분을 공급하여 근육의 부피와 무게를 증가시키고 근육의 단백질 합성을 촉진합니다.

폭발적인 운동에 빠른 회복-고강도 운동을 할때  ATP가 사용되는데 크레아틴은 ATP를 빠르게 회복시켜 폭발적인 운동에 빠르게 회복을 도와줍니다.

스트레스 및 피로 감소-스트레스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감소시켜 스트레스 완화 및 피로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뇌 기능 향상-일부 연구에서는 크레아틴의 새로운 용도로 두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시사하고 있습니다.

수분 보존-근육내에 수분을 보유하게 하여 근육의 부피 및 무게를 증가시켜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 될 수 있습니다.

 

 

크레아틴(Creatine)부작용

부종 및 체중증가-크레아틴은 근육속에 수분을 보유하여 근육의 부피 및 무게를 증가시켜 결론적으로 체중이 증가하며 몸이 붓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하지만 크레아틴 섭취를 중단하면 정상적인 체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복통,설사-일부에게서 크레아틴 섭취시 복부 불쾌감,복통,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크레아틴 섭취 용량을 조절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자 섭취시 주의-신장기능이 정상인 사람이 복용시에는 문제가 없으나 신장기능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신장기능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크레아틴(Creatine)복용법

일반적인 섭취방법은 하루에 3g씩 28일을 복용합니다. 운동을 즐겨하거나 강한 신체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하루에 10g이상도 섭취하기도 합니다.

빠른 로딩을 원한다면   하루 20g을 6일간 복용합니다(크레아틴 부작용으로써 소화불량이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하루에 3~4번 나누어 복용합니다.)

 

 

7년차 헬스트레이너가 추천하는 크레아틴 추천 및 복용 꿀팁

보통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 형태로 섭취하게 되며 물이나 탄수화물과 같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운동전,후나 식사전,후 상관없이 꾸준히 복용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크레아틴은 근육내에 수분을 보유하면서 저장되기때문에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합니다 (하루 8잔~10잔권장)

크레아틴(Creatine) 관련 영상바로가기

 

 

 

소리쌤 다른 블로그 글 둘러보기


베타알라닌 따끔 부작용,효과,복용법

아르기닌 부작용 탈모 ,효과 4가지, 섭취 타이밍

가르니시아 다이어트 효과,부작용, 복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