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근육 빼는법 안면비대칭 원인 교근 풀기

교근은 우리가 음식을 씹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근육입니다. 교근에 문제가 생기면 두통이 생기거나 턱관절에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교근도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을 많이 오래 씹을 수록 발달합니다.  오늘은 안면비대칭의 원인인 턱근육 교근에 대해서 알아보고 교근 풀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근 이란?

교근

기시점(origin)

zygomatic arch

정지점(insertion)

mandible ramus coronoid process

기능(function)

교근은 아래턱을 위로 당길 때 즉 입을 다물 때 작용하고 교근의 활동으로 치아가 닿아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저작장용(씹는것)을 하는것입니다.

 

안면 비대칭 원인

안면 얼굴 비대칭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유전적 요인-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이 큰데요. 부모님으로부터 전달되는 유전자는 얼굴 형태와 구조에 영향을 가장 많이 미칩니다. 이로 인해서 얼굴이 대칭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2.근육 불균형-우리가 턱근육을 많이 사용하는(딱딱한것 씹기,껌 씹기)빈도에 따라서 턱근육이 발달하면서 비대칭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한쪽 턱을 더 자주 사용하게 되면 해당 부위에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여 얼굴에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외상성-얼굴부위에 외부 충격이나 부상이 발생하여 해당 부위에 조직이 손상되면서 얼굴의 대칭성이 깨질 수 있습니다.

 

턱근육 빼는 방법

턱근육이 강하고 튼튼하면 얼굴 형태 뿐만 아니라 자신감까지 낮아질 수 있는데요 너무 발달된 턱근육은 얼굴을 커보이게 할 수 있어 조절이 필요합니다.

1.스트레칭 및 마사지-턱근육을 유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필요합니다. 특히 턱 주변의 근육을 중심으로 하는 스트레칭을 시행해 주신다면 턱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마사지를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보톡스-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받아 진행되는 보톡스는 근육을 사용하지 않게 만들어 근육을 크기를 줄여주고 단단했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3.단단한 음식 섭취 제한-턱근육이 커지지 않게 효과적으로 근육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단단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줄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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