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고 지칠때 포도당 캔디 권장량 및 부작용은 없나요?

피곤하고 지칠때, 당이 떨어진다고 하죠? 그때마다 사탕 한알씩 드시는 분들 많이 있으시죠? 그런데 사탕은 설탕 덩어리로 되어있지만 당 보충을 위한 대체제가 있다는것 알고 계셨나요? 그게바로 포도당 캔디입니다.포도당 캔디 권장량은 얼마나되고 많이 먹어도 부작용은 없는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도당캔디

포도당이 필요한 이유?

포도당은 우리가 당이 떨어졌을 때 복용하면 됩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하거나 머리를 많이 사용할 경우, 또는 공복상태가 오래 지속되어 손이 떨리거나 피곤하고 지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를 흔히 당이 떨어졌다고 표현합니다. 저혈당이 나타난다면 포도당 캔디를 섭취하여 즉각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포도당캔디

포도당 캔디란?

포도당이 함유된 사탕을 포도당 캔디라고 합니다.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인 포도당은 뇌의 활동과 신체활동에 필수적인 영양소 이기 때문에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 직장인과 같은 분들에게도 필요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포도당 캔디의 1개당 4~5g정도의 포도당이 함유되어 있고 하루에 뇌가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전체 포도당의 양은 100g정도 됩니다.

 

포도당 캔디 효과

집중력 향상-포도당 캔디는 우리 몸속에 들어올 때 별도의 분해 과정이 없이 바로 포도당 형태로 뇌에 전달이 빠르기 때문에 효과도 빠르게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뇨 증상 완화-당뇨병 환자들이 저혈당 증상으로 인해 위급한 상황에 놓인 경우 응급처치로 포도당 캔디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포도당 캔디를 섭취할 경우 피곤하거나 지칠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떨어진 체력을 보충해주고 텐션을 바로 끌어 올려주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포도당 캔디 권장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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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당 캔디의 권장량은 개인의 몸 상태나 활동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섭취량이 20~30g정도가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고 따라서, 포도당 캔디 한 개당 약 4~5g정도의 포도당이 함유되어 있으니, 하루에 5~7개 정도 섭취하는것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도당 캔디 부작용

급격한 혈당 상승-포도당 캔디를 섭취하면 급격히 혈당이 올라가는데 그 후에 서서히 혈당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후에 급격한 혈당 저하가 다시 일어나기 때문에 포도당 캔디 지속효과가 끝나묜 바로 피로감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

신경과민-급격한 혈당 상승과 하락으로 기분이 급격히 올라갔다가 내려가고 그로 인해 신경이 예민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개개인에 따라 구토 및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고혈당 주의-저혈당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혈당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포도당 캔디 섭취를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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