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면 생기는 구내염 원인 및 전염 낫는 기간

입술 안쪽 또는 혓바닥과 같은 곳에 구내염이 발생하면 침을 삼키거나 식사를 할때 따갑거나 불편하고 심하면 고통스럽기까지 한데요. 입 안에 처음에는 붉은색 반점처럼 생기다가 하얗게 차오르고 주변이 붉어지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면역력과 관련되어있는 피곤하면 생기는 구내염 원인과 구내염 전염되는지 또한 구내염 낫는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

구내염 원인

입안이 헐거나 붉거나 흰색 원으로 주변이 붉어진다면 대부분 구내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균감염-일반적으로 바이러스나 곰팡이와 같은 세균감염으로 발생합니다.

비타민의 결핍-비타민B12, 비타민C와 철분의 겹핍으로도 발병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스트레스로 인해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속-수은,납,아연,비소 등의 금속을 취급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반응하여 구내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내염 전염

구내염은 외부 미생물에 의해 점막이 감염되거나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길 수도 있고 입 안에 상처가 났을때 주고 생깁니다.

헤르페스성 구내염-헤르페스성 구내염은 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성 구내염은 1~3세 소아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볼 점막과 입천장 입술 안쪽,혀, 잇몸에 조그마한 궤양이 다수 생기는것이 특징입니다.

궤양성 구내염(아프타성 구내염)-아프타성 구내염은 원형 또는 타원형의 궤양을 말합니다.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이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1~3개월 간격으로 재발할 수 있습니다.

수포성 구내염-피부와 점막에 수포를 형성하는 드물지만 자가면역질환으로 남녀가 비슷한 비율로 발생하고 50~60세 사이에 가장 흔히 발생합니다.

 

구내염 낫는 기간

입 안의 모든 부위와 혓바닥에 발생 할 수 있는 구내염의 증상은 보통 1주~2주 정도면 완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서 길면 한달까지 지속될 수 있는데요. 일회성으로 한번 발생하고 끝날 수도 있지만 한번 발생하게되면 지속적으로 재발 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만 합니다.

 

블로그글 더 둘러보기

갑자기 졸려요 기면증 증상 자가진단 및 테스트

근육이 녹는병 횡문근융해증 치료 및 회복기간

통풍 잡는 요산 수치 초기 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5 / 5. 투표수: 5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