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티쌤이 추천하는 BCAA 효과,부작용,섭취방법 BEST TOP 3 순위

BCAA는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단백질 합성과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BCAA는 필수아미노산으로 반드시 음식으로부터 섭취해야만 하는 아미노산인데요. 현대인은 풍요속의 빈곤으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식품으로 모두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추가적으로 챙겨드시면 좋은 BCAA 효과,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CAA 효과

BCAA는 분지쇄아미노산(Branched Chain Amino Acid)의 약어로 로이신,이소로신,발린 구성의 필수 아미노산 분자 구조로 되어있습니다.특히 운동 중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해 에너지원으로 마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BCAA를 섭취했을때 체내 흡수가 빠르고 장시간 운동으로 체내 글리코겐이 고갈되면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해주어 근육에 에너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업무,학업시 에너지가 필요하신 분

☑운동시 쉽게 지치시는 분

☑섭취가 간편한 보충제를 찾으시는 분

☑맛있고 다양한 맛으로 음료를 즐기고 싶은 분

 

 

BCAA 부작용

소화 문제-BCAA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일부 사람들에게서 복부 팽만,복통,구토,설사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일부 사람들에게서는 BCAA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발진,가려움,호흡 곤란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액 투석 영향-일부 논문에 따르면 BCAA의 과도한 섭취가 혈액 투석을 받는 환자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 투석을 받는 환자라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BCAA 추천 BEST TOP 3

 

BUP BCAA 몬스터

 

BCAA 효과

BCAA 6000mg 고함량 함유

에너지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좋은 L-글루타민 함유

아르기닌,타우린,비타민B6,비타민C,12종 멀티 비타민 미네랄 함유

 

사이베이션 X텐드 BCAA

 

 

BCAA 효과

대두 함유

나트륨,포타슘,류신,이소류신,글루타민,발린,전해질 블렌드 등 함유

 

뉴트리코스트 BC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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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가지 필수아미노산 중 류신,이소류신,발린을 에너지 생성에 최적화된 비율인 2:1:1 비율로 구성되어있는 제품

1회 섭취 기준 30~35kcal로 낮은 칼로리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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