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15kg 빼는 버피테스트 이것! 꼭 확인하고 운동하세요

8년차 헬스트레이너 소리쌤의 ‘다알려줘서 미안해’ sorryblog입니다.

빠르게 체중감량과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높은 칼로리 소모를 해야하고 전신을 사용하는 버피테스트가 최고의 운동 이라는것 알고 계시죠?

이것! 알고 운동하시면 체중감량을 가장 빠르게 도와주는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인 버피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피테스트(burpee test)란?

왜 버피테스트 인지 궁금하시죠? 역사에 기인하면 여러가지 의견이 있는데요\

악마의 운동이라고 불릴 정도로 강도가 높은 이 운동은 1920년대 미국 운동생리학자 R.H 버피 박사가 순발력과 지구력 테스트를 위해 개발한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미국 독립전쟁때 민병대에서 활약한 토마스 버피(1757~1839)중위가 군용체조로 창안하여 군용체조로 채택 되었다는 주장도 있구요

인도 요가와 인도레스링 신체단련법에서 유래되었다고 주장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 바르게 하는 방법

서 있는 자세에서 스쿼트 자세로 쪼그려 앉아 손을 바닥에 짚고 다리를 뒤로 쭉 펴서 점프하여 엎드려뻗친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팔굽혀 펴기 하듯 가슴을 바닥에 터치하고 돌아와 다시 다리를 당겨서 스쿼트 자세로 점프하여 돌아가서 일어섭니다.

비교적 강도가 높기 때문에 초심자가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어 슬로우버피(다리를 점프하지 않고 하나씩 뻗어 느리게 하는 동작)으로 바꾸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 진행시 주의사항

모든 운동이 자세를 신경 쓰지 않으면 부상에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버피테스트는 잘못된 동작으로 반복할 경우 무릎,팔꿈치,손목,어깨,허리 등의 부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바른 동작을 숙지한 후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근력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부하가 크게 생겨 점프를 동반하는 버피 보다는 슬로우버피로 강도를 낮춰서 가능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점프를 할 때는 착지시 발바닥 전체로 바닥을 지탱하지 않으면 무릎과 발목에 큰 무리가 되기 때문에 아킬레스건이나 하체의 유연성을 충분히 확보 후 점프 동작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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