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숏폼만 보고있다면? 도파민 중독 테스트

우리나라 하루 평균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5시간에 이르고 한국인의 네명 중 한명은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도파민 조절은 정말 중요한데요 스마트폰 이용시간을 조절하지 못하는 위험군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도파민은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 하나인데 ‘쾌락을 추구하는 분비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도파민에 대해서 알아보고 도파민 중독 테스트 및 도파민 중독 자가진단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파민 중독 테스트

도파민이란?

도파민은 중추신경계에서 활성화되는 신경전달 물질입니다.

행복,기억력,인지 능력 등 뇌의 다양한 부분에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5위 스마트폰 과소비 국가인 만큼 스마트폰 사용 위험군이 증가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지 못하면 불안하다는 뜻입니다.이는 스마트폰이나 게임을 많이 하게 될 경우 도파민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조절능력이 떨어지게 되어 더욱 자극적인 것을 찾고 보상을 찾게 되고 만족감은 줄어들어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도파민의 대표적인 형태는 약물 중독입니다. 알코올 같은 물질을 과용하면 뇌에서 도파민의 과도한 분비가 일어나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박,게임,핸드폰 사용 등 특정 행동에 중독되어 도파민이 지속적으로 분비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파민 중독 자가진단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불안하다.

□하루에 스마트폰이나 게임을 2시간 이상 한다.

□수시로 SNS를 확인한다.

□대인 관계가 점점 소홀해진다.

□자주 외롭다는 생각이 든다.

□계획된 시간안에 자신을 통제하지 못한다.

□매일 술이 생각난다.

위 7가지 항목 중 4가지 이상 해당되신다면 도파민 중독 상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도파민 중독 회복기간 및 치료방법

도파민 중독 도파민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도파민 중독이라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전문가 상담-도파민의 첫 단계는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는 환자의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행동 요법-도파민은 종종 특정 행동이나 활동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복적인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등 중독 행동을 극복하고 새로운 건강한 행동을 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관리-치료가 시작되고 난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서포트가 중요합니다. 정기적으로 상담을 꼭 나가고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약물 치료-일부 심각한 도파민 중독 케이스는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사 처바엥 따라 도파민 수치를 조절하고 중독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공황장애 자가진단 하는 방법-원인,증상,테스트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평점 4.6 / 5. 투표수: 13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