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가 높아야 효과가 있다!? 리포좀 비타민C 효능,부작용

오늘은 다른 비타민보다 흡수율이 높은 리포좀 비타민C 효능,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노화,피로와 같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영양제가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최근 리포좀 비타민C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란?

리포좀 비타민C

리포좀이란 단어부터 뜻을 풀이하면 나노사이즈의 인공 구조체로 우리 몸에 존재하는 세포막고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는 비타민C가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되고 몸속에서 활용되도록 하는 흡수율을 높인 비타민이 리포좀 비타민C입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은 수용성으로 체내에서 오랫동안 남아있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리포좀 비타민C는 세포막과 유사한 구조로 세포 내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제조 방식을 가진 것이 리포좀 비타민C입니다.

 

리포좀 비타민C 효능

항산화 효과-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연골,혈관과 같은 다양한 인체 조직에서 주요한 구성 성분으로 작용하여 조직의 탄성과 강도를 유지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리포좀 비타민C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해 주어 스트레스 반응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리포좀 비타민C는 혈관의 탄성을 좋게 해주고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심혈관 질환 위험을 감소시켜 줄 수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 부작용

요로결석-과도한 비타민C 섭취는 철과 결합하여 요로 결석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적절한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섭취량-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 100~200mg 정도가 권장됨

소화 불량-비타민C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부 팽만, 복부 통증과 같은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일부 사람들에게서는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며 피부 발진이나 가려움증이 나타난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포좀 비타민C 중요성

비타민C는 우리 육체적 피로를 감소 시켜주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해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대인이 불규칙적인 식이 습관과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부족해지는 비타민을 권장량에 맞게 잘 섭취한다면 건강한 삶 유지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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