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헬스 트레이너가 직접 해본 셀룰라이트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살이 찐 것도 속상한데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까지 있으면 더욱 보기 싫어지죠.

8년차 헬스트레이너로써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봐왔는데요 다이어트 하는 중에 셀룰라이트가 많이 보여 셀룰라이트 제거는 어떻게 해야 가장 효과적이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바디라인이 예쁘지 않을 뿐더러 피부 탄력까지 잃어버릴 수 있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3가지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작성하는 개인적인 솔직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란?

일단 셀룰라이트 생성 원리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알고 셀룰라이트 제거를 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셀룰라이트는 많은 여성분들이 경험하는 지방층의 변성 현상 중 하나입니다.

셀룰라이트는 지방세포와 결합된 결합조적이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것인데요 보통 울퉁불퉁해 보여 오렌지껍질처럼 보이기도 하고 이러한 현상은 여러가지 조합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셀룰라이트 터지는소리? 없애기, 제거 방법

 

셀룰라이트 원인

지방량 증가-갑작스러운 체지방 증가는 셀룰라이트 생성의 가장 핵심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피부 아래에 바로 있는 피하지방층이 증가하면 피부에 압박을 가하고 이로 인해 셀룰라이트가 형성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피부 조직 변화-피부에 있는 결합조직은 피부와 근육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활동의 부족이나 혈액순환의 감소로 인해 결합조직이 변화하면 셀룰라이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감소-특히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혈액순환이 부족해지는 때에 지방을 녹이고 독소를 제거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지방이 쌇이고 셀룰라이트가 생성되기 쉽습니다.

 

셀룰라이트 제거 방법

운동-8년차 헬스트레이너를 직업으로 하고 있는 저는 규칙적인 운동과 프로그램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효과를 많이 보았습니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지방을 녹이고 근육을 강화하여 셀룰라이트 제거가 가장 잘 되었습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을 혈액순환을 증가시키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비율이 높은 만큼 셀룰라이르 형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였습니다.

근력 운동은 결합조직이 변화되지 않게 피부에 탄력을 유지하고 결합조직을 강화하여 셀룰라이트 형성을 예방해줍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셀룰라이트 제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단, 일주일에 3회이상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최소 3개월 이상은 꾸준히 반복되어야 효과를 크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셀룰라이트 제거

셀룰라이트 제거

셀룰라이트 제거 크림-운동을 하면서 또는 샤워 후 아침 저녁으로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크림을 발라 셀룰라이트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특히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조직의 변화를 막아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고 셀룰라이트 제거 크림을 바르게 되면 피부가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여 예방에는 도움이 되나 셀룰라이트 제거 크림으로 현재 발생한 셀룰라이트 제거는 효과적이지 못했습니다.

셀룰라이트 마사지-EMS기기를 허벅지와 팔뚝, 또는 복부 사용하면서 직접 근육을 움직이는 운동을 하지 않아도 근육과 지방층을 자극하여 운동하는 효과를 내주기 때문에 정말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운동과 ems 기기를 병행했을 때 한달 안에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가 눈에 띄게 좋아지고 바디라인이 매끈해 졌어요.

단점은 개인에 따라 EMS 강도에 운동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시간의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다라는 점과 매일 꾸준히 운동처럼 해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운동과 병행된다면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보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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