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카르니틴 효과 및 부작용 섭취방법

카르니틴 정확히는 L-카르니틴이라고하는 성분은 주로 붉은 육류인 고기와 유제품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 인체의 필수적인 아미노산의 한 종으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체중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카르니틴의 효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섭취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카르니틴

 

 

L-카르니틴이란?

L-카르니틴은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주로 붉은색 고기와 유제품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L-카르니틴은 지방산을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하여 에너지 생산에 참여하여 우리가 특히 유산소 운동을 할때 운동 중 사용되는 에너지 원입니다.

L-카르니틴은 지방을 연소하여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을 촉진하여 체중감량 즉 다이어트와 근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L-카르니틴 효능

다이어트-지방을 연소하여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을 촉진하여 체중감량과 근육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 성장-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L-카르니틴이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주는데에 사용됩니다.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근육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더 오랫동안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일부 L-카르니틴 탈모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탈모와는 상관관계가 없으며 복용량을 준수하여 섭취하면 오히려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L-카르니틴 부작용

소화불량-일부 사람들에게서 L-카르니틴을 복용하고 복부팽만,소화불량,구토,설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화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사 후에 섭취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알레르기-L-카르니틴은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민감한 사람들은 피부발진,가려움증,부종 등의 증상이 나날 수 있으니 알레르기 반응에 대비하여 최소량으로 복용을 시작해보시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사와 상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민감도 증가-일부 사람들에게서는 L-카르니틴을 복용하고 카페인 감수성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심장 두근거림,불안감,두통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이 L-카르니틴을 복용할때는 카페인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년차 웨이트+크로스핏+재활 트레이너 소리쌤이 추천하는 L-카르니틴 섭취방법

나우푸드,닥터베스트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편입니다. 가장 오래되기도 했고 안정성을 확인 받은 브랜드이기도 해서 현재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L-카르니틴의 일일 섭취량은 500mg~ 2000mg 사이입니다.

개인의 몸무게,활동량,건강상태,목표(체중감량,근육증가)와 같은 요인에 따라 복용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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